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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프링클라우드, 국내 민간작은기업 최초 ‘무인 자율주행차’ 이다시운행 허가…“상암ㆍ대구 달린다”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6:34

    스프링클라우드, 국내 민간 중소기업 최초로 '무인 자율주행차'입니다.시웅헹 허가."상암 ㆍ, 대구(대구) 달리는 "입력 20일 9.09. 것 8일 0:35수정 20일 9.09. 것 8일 7:20데힝 민국 일보, 대구 수성 알파 시티에서입니다 시웅헹 중의 스프링쿨라우도 일 5인승 무인의 자율 주행 셔틀'스프링 카'. 스프링 클라우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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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스타트업 스프링클라우드가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차(무인 자율주행차)'를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일반 도로에서 운행한다.스프링쿨라우도는 지난 하나 6일 국토 교통부에서 무인의 자율 주행 차인 '스프링 카'의 자율 주행 임시 운행의 통과를 획득했다고 하지만 8일 밝혔다. 스프링카는 조타장치와 가속장치, 운전좌석이 없는 무인 자율주행 셔틀로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일반도로 임시운행을 통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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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프링 클라우드는 국토부와 무인 자율주행차다 시운행 통과, 국내 자율주행법 규제 및 제도 개선을 위해 8개월 정도 기술 검증을 실시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자율 주행 이다시의 운행 통과를 받은 차량은 모두 60대에 이르지만 대부분이 기존 차량을 개조한 것이었다 판교 제로 셔틀의 경우 무인 자율주행차로 처음 다시 운행 통과를 받았지만 경기도,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등이 공동 개발한 자율주행차다. 제로 셔틀은 연구 개발(R&D)용으로 개발되어 현재 1조의 대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스프링카는 프랑스 자율주행 모빌리티 중소기업 나부야(NAVYA) 무인 셔틀 오토넘 셔틀(Autonom Shuttle)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하나 5인승 스프링 카는 평균 시속 25킬로미터의 속도로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기준'레벨 4'에 해당하는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나부 야는 현재 23개국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은 그 중 열두번째로 1반 도로의 이다시 운행의 통과를 획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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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 속 아이디어가 사업이 된다=스프링클라우드는 서울 상암동, 대구 수성알파시티, 세종호수공원 등의 공공도로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셔틀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자율주행 셔틀 외에도 다양한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개발하고 자율주행 서비스 인프라 구축해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 서비스를 재공할 예정이었다.스프링클라우드 손영기 대표는 "앞으로 해당 인증과 실증 경험을 토대로 국내 최초의 자율주행 여객·운송 사업자, 해외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자동차 부품조사원 주관으로 공동 개발 중인 국산 자율주행 셔틀을 운영하는 기술을 조사 개발함으로써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가장 안전하게 운영하는 서비스 사업자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류 정은 기자, 20첫 9.09. 첫 8한국 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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